작고 귀여운 머리로 오목 규칙이랑 로직 생각하다가... 1차로 위와 같이 여러 조건을 생각해서 만들었다. 이것이 단일 단계 평가(1-Ply Evaluation)라고 한다.이것도 재밌긴 했는데, 문제는 컴퓨터가 다채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하진 못했다. 무슨 문제가 있었냐면..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섞어서 수를 둬야 하는데 그렇지 못함(공격만, 방어만 주구장창 한다던가)상대의 대응(즉, 나의 대응)에 예측하지 못함대각선에 약함이렇듯 단순하게 로직을 작성한다면 상대가 둘 미래의 수를 보지 못하고, 함정에 속수무책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를 보완하기 위해 2-ply 이상 탐색, 즉 미니맥스 알고리즘으로 확장해서 작성했다.로직을 작성하기 위해선 우선 미니맥스 알고리즘을 알아야 했다..미니맥스 알고리즘(Minimax A..